TRAINING WITH COMPEX MUSCLE STIM

Your intellgent training partner

컴팩스는 근신경 자극을 통해 근육의 반응을 유도하는 장치입니다.


이러한 자극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반응이며, 뇌에서 신경섬유를 통해 근육에 전달되는 신호를 그대로 재연하게 됩니다.


이 내용에 대하여 더 알고자 한다면, 아래의 Compex Muscle Stim 101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전문적인 Compex의 기전을 이해하고 싶다면, Compex 트레이닝 북을 참고하세요.

컴팩스 훈련 사이클

A COMPEX TRAINING CYCLE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웜업 단계를 완료한 후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수축 단계 동안 훈련을 수행하십시오. 이 훈련은 사용자에게 적절한 정적 또는 동적 운동을 통해 수행될 수 있습니다. 수축 단계가 끝나고 파랗게 변하면 이완 단계에 접어들게 됩니다. 이완 단계 세션 중에는 몸 전체 혹은, 해당 부위의 긴장을 풀고 편안한 자세에서 진행합니다.

빨간색 단계 1개 + 파란색 단계 1개 = 프로그램의 전체 훈련 1사이클

최대 자극강도 찾기

FINDING YOUR MAXIMUM INTENSITY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근육의 형성을 위해서는 고품질의 운동을 유지하면서 최대한의 자극 강도로 훈련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수축에 저항하면서 주동근과 길항근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아래 비디오에서 이두근과 삼두근의 균형이 어떻게 잡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컴팩스를 활용한 정적 훈련

STATIC TRAINING WITH COMPEX MUSCLE STIM

컴팩스 근육 자극기로 시행하는 정적 훈련은 모든 강화 훈련을 시작하는 토대가 됩니다.


정적 훈련의 경우 근육 자극기에 의해 근육이 자극을 받는 동안 신체나 신체 일부를 같은 위치에 두고 움직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대퇴사두근을 자극할 때 수축 단계가 끝날 때까지 쪼그리고 앉아 있는 것입니다.


먼저 전체 사이클의 50%로 수행한 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이클 수를 점진적으로 증가시키도록 권장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최소한의 DOMS로 프로그램에서 전체 사이클을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의 영상에서 Compex가 권장하는 정적 운동의 예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햄스트링

HAMSTRINGS

햄스트링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를 사용한 정적인 힐킥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햄스트링 2

HAMSTRINGS 2

햄스트링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를 사용한 정적인 데드리프트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대퇴사두근

QUADS

대퇴사두근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를 사용한 정적인 스쿼트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대퇴사두근 2

QUADS 2

대퇴사두근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를 사용한 정적인 런지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복근

ABS

복부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를 사용한 정적인 크런치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복근 2

ABS 2

복부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를 사용한 정적인 복근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이두근

BICEPS

팔 근육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를 사용한 정적인 이두근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삼두근

TRICEPS

팔 근육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를 사용한 정적인 삼두근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컴팩스를 활용한 동적 훈련

DYNAMIC TRAINING WITH COMPEX MUSCLE STIM

동적 훈련은 최소의 DOMS로 정적 훈련을 마친 후 수행하기를 권장합니다.


동적 훈련의 경우, 수축 단계 동안 움직임이 발생하고 그에 따라 근육의 길이가 변하기 때문에 정적 훈련의 50% 강도로 낮추십시오. 


예를 들어, 수축 단계에서 수축 단계가 끝날 때까지 제어된 속도로 3개의 스쿼트를 수행합니다.


처음, 이 동적 훈련을 수행하기 위해 전체 사이클의 20%만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동적 훈련을 진행함에 따라 여러분이 점진적으로 수행 사이클을 조금씩 증가시키거나 동시에 강도를 증가시키기를 제안합니다. 컴팩스는 수행 사이클을 10%씩 증가시키라고 권장하지만, 반드시 사용자에게 적합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최소의 DOMS로 프로그램에서 전체 사이클을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아래의 영상에서 컴팩스가 권장하는 동적 운동의 예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햄스트링

HAMSTRINGS

햄스트링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를 사용한 동적인 힐킥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햄스트링 2

HAMSTRINGS 2

햄스트링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를 사용한 동적인 데드리프트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대퇴사두근

QUADS

대퇴사두근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를 사용한 동적인 스쿼트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대퇴사두근 2

QUADS 2

대퇴사두근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와 중량을 사용한 동적인 스쿼트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대퇴사두근 3

QUADS 3

대퇴사두근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를 사용한 동적인 런지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복근

ABS

복부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를 사용한 동적인 크런치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이두근

BICEPS

이두근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를 사용한 동적인 이두근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이두근 2

BICEPS 2

이두근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와 중량을 사용한 동적인 이두근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삼두근

TRICEPS

삼두근에 권장하는 전극 배치와 컴팩스를 사용한 동적인 삼두근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COMPEX APP

Compex Coach 앱을 통해 무선 또는 유선 장치에서 운동에 가장 효율적인 전극 배치를 알려줍니다.

또한 앱 내에서 Compex 교육 세션을 예약하여 운동 계획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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